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원도 양양, MZ세대에서 X세대까지 세대별 추천 명소

by 개용♡ 2023. 7. 27.
반응형

1. 가볼 만한 관광지, 낙산사 의상대

 

낙산사는 신라 때 의상대사가 창건한 사찰입니다. 1005년 대형 산불로 전소가 될 뻔한 피해를 입었지만 지난 15년간의 노력으로 거의 복원된 상태입니다. 짙푸른 바다가 보이는 펼쳐지는 낙산사 주변의 풍경은 꼭 방문해야 할 강원도 필수 관광지입니다. 특히 해안 언덕에 자리 잡은 의상대는 바다, 소나무, 정자가 어우러진 낙산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의상기념관은 낙산사를 창건한 의상대사의 영장과 일대기, 저술 등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특히 낙산사에 입장하게 되면 바로 보이는 곳이 다래헌입니다. 다래헌은 기념품, 커피 등을 파는 카페이기도 하여 뷰맛집으로 소문난 곳입니다. 규모가 큰 사찰인 만큼 공중사리탑, 칠 층 석탑 등 많은 문화유적을 가지고 있고 관세음보살상이 안치되어 있어 관음성지로도 유명합니다. 

2. 양양의 특산물, 자연 송이버섯과 양양전통시장  

 

양양에서 뺴놓을 수 없는 축제를 뽑자면 양양송이축제입니다. 양양송이버섯 축제는 매년 9월경에 열리며, 보통 3일간 개최됩니다. 송이는 그 향만 맡아도 송이를 먹은 것처럼 느껴집니다. 소나무의 향을 그대로 담고 있는 송이는 가을 한철에 자라 지금도 매우 귀한 식재료입니다. 특히 자연산 송이는 태백산맥과 소백산맥을 중심으로 동해안의 적송림지역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이곳 양양군은 대부분 산악지형으로 전체 면적의 74프로가 표고를 형성하고 있을 만큼 버섯이 자라나기에 최적의 자연을 지니고 있습니다.

 

자연송이버섯은 사람이 직접 손으로 일일이 채취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귀하고 그 가격도 비쌉니다. 또한 송이는 허가받은 지역주민만 채취할 수 있으며 쉽게 접하기도 어려웁니다. 이러한 귀한 송이를 양양의 송이축제에서는 맘껏 먹고 즐길 수 있습니다. 양양의 특산물인 질 좋은 양양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이며, 송이채취 및 표고버섯 따기 등 아이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비록 송이의 가격은 비싸지만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송이를 구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방문하고 싶습니다.

 

강원도 지방을 여행한다면 필수 코스인 시장을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그 지역의 문화와 사람을 제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전통시장을 가야 합니다. 대표 시장인 양양전통시장은 5일장으로, 4일과 9일에 5일장이 서지만 평상시에도 열리는 시장으로 규모가 상당히 큰 시장입니다. 과거 전통시장과는 다르게 깔끔하게 정리된 시장으로, 시장입구부터 제철과일, 야채, 건어물 등이 관광객을 반겨줍니다. 강원도 시장에서 빠질 수 없는 수수부꾸지, 오징어순대 등 입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3. 대한민국의 서핑의 성지, 양양의 서핑비치로드, 서피비치 

 

대한민국에서 서핑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서핑을 즐기기 위하여 발리를 갈 필요가 없습니다. 대한민국 강원도 양양에서도 시원한 바다에 몸을 맡기며 파도를 탈 수 있습니다. 강원도는 자연 경관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직접 파도소리를 들으면서 몸을 자연에 맡겨 스트레스를 날려줄 해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서핑비치로드는 양양 현남면 죽도해변에서 인구해변과 서피비칠플 포함한 서핑으로 활성화된 해변을 말합니다. 원래는 군사 보호 구역으로 폐쇄되었지만 50년 만에 개방되어 수많은 서퍼들이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서퍼들의 성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서피비치 인근에는 서퍼샵, 카페, 식당, 펍 등 트렌디하고 세련된 가게들이 즐비해 있고 젊은이들의 활기참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핑을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서퍼 강사들의 교육도 즉각 신청하여 배울 수 있습니다. 

 

서피비치는 다른 우리나라 해변들과는 조금 특색이 있습니다. 해변에 설치 되어있는 유료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 서피패스라는 입장권을 구매해야 하며, 서피패스 구매 시 썬베드, 파라솔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00원이며 음료나  맥수를 구매할 수 있는 5,000원 미만의 바우처까지 들어있습니다. 서퍼들을 위한 해변이다 보니 수영, 스노클링은 금지되어 있어 서피비치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서퍼패스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