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파른 계단의 석회암 동굴에 힌두교 사원과 신사, 거대하고 신성한 동상이 있는 바투동굴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바투동굴(Batu Cave) 방문 후기
저희는 말레이시아 쿠알람루프르에 도착하고 다음날 스타레지던스에서 바투케이브까지 택시로 이동하였습니다. Grab너무 잘되는 말레이시아에서는 택시비도 저렴하고 너무 편리한 이동수단이였습니다.
스타레지던스에 대한 후기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투숙후기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3.10.15 - [여행/해외여행]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애스콧 스타(Ascott Star KLCC) 레지던스 프리미엄 1 베드룸 아파트먼트 후기(수영장, 헬스장 등)
약 30분넘게 택시틀 타고 이동한 이곳은 바투케이브라는 바투동굴이었습니다. 이미 관광지로 너무 유명한 이곳은 동물을 사랑하는 저희에게는 원숭이 천국이였씁니다.
구글 주소
입장료는 무료이며, 따로 구글에는 시간이 따로 나와있지는 않지만 저희가 거의 6시전에 나왔는데여 그때쯤 관광객들이 구경을 마치고 돌아가는 분위기 였습니다.
보자마자 앞도당하는 동상은 너무 웅장하고 장엄하였습니다.
저희는 이날 너무 더워서 바투동굴을 제대로 구경하기전에 바로 앞에있는 식당?노포같은 곳에서 음료수를 각각 시켜서 먹고 출발하였습니다.
저희 동거인은 웅장함에 놀라네여 ㅎㅎ 이 큰 동상을 어떻게 카메라에 다담을 수 있을지고민이였습니다.
서로의 털을 골라주는 장명도 제눈으로 직접볼수 있다니 너무나 신기하였습니다.
어떤 원숭이가 이 곳에서 왕원숭인지 알 수 있을 것같습니다.
원숭이들이 사람 모자, 핸드폰까지 가져가거나 뺏어가기 때문에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투동굴을 가기 위하여 계단을 약 15분이상 올라간후 동굴안에는 닭도 볼수 있었습니다.
숨을 헐떡이며 올라온 곳에서 바로 물파는 곳을 발견하여 또 물을 하나샀습니다. 10링깃이였습니다.
각종 신을 모시는 것처럼 보이는 곳에서는 닭이 이렇게 앞에 있습니다.
이렇게 동굴안에는 벤치도 마련되어있어 조금 쉴수 있었습니다 ㅎ 날씨도 덥고 등산까지 했더니 약간 지쳤습니다 ㅎㅎ
이날 동굴안으로 들어오니 비가오기 시작했습니다 ㅎㅎ 다행히 비는 피했지만 더올라갈 수 있는곳이 있었는데여 올라가진 않았습니다.
옆에는 또다른 행사와 기도하는 곳이 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앞에서 구경도 하고 참가도 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동굴 내부를 구경하고 다시 이많은 계단을 내려가야합니다.
역시나 원숭이들이 엄청많아 가까이서 구경하였습니다.
애기를 꼭 품에앉고 같이 다니는 모습이 모성애가 느껴졌습니다.
원숭이와 셀카를 함께 찍기 위해서 ㅎㅎ 많이 노력했지만 쉽지않네요